본문 바로가기

액션

트로이 (2004) - 그리스 신화, 브래드 피트와 아킬레스의 만남!

 

 

트로이 (Troy, 2004)

개요: 액션, 드라마, 전쟁, 모험 / 미국 / 163분

그리스 신화의 전쟁 영웅을 마주한다! 

고대 그리스 시대, 아가멤논은 치열한 전투를 거쳐 그리스 지역을 하나의 왕국으로 통일했다. 오직 도시 국가 트로이만이 남은 상황에 아가멤논은 평화 협정을 체결하는데 동의를 한다. 하지만 트로이의 둘째 왕자 파리스(올랜도 블룸)는 스파르타의 왕비인 헬레네(다이앤 크루거)와 사랑에 빠져 자신의 나라로 도주하고 이에 격분한 메네라우스 왕은 자신의 형 아가멤논과 함께 트로이를 공격하는데.   

 

 

찬란한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할리우드 대표 매력남 브래드 피트가 아킬레스역을 맡은 영화 트로이. 그리스의 민족 대서사시로 유명한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는 트로이 목마가 등장한다.

 

 

신화로서 그리고 컴퓨터 악성 코드로도 유명한 이것은 위장을 통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는 점에서 그 공통점을 갖는다. 오래도록 명맥을 유지하던 트로이가 그리스 군에 무릎을 꿇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한 트로이 목마는 그리스 신화의 가장 중요한 대목 중 하나로 영화는 이를 배경으로 한다.

 

 

거대 왕국의 왕비와 도망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호기롭고 열정적인 행동일 수 있으나 정치외교적으로는 그야말로 최악의 수를 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전대미문의 사건이 발단이 되어 시작된 전쟁의 중심에 그리스 왕국의 영웅 아킬레스가 등장한다.

 

 

인간인 펠레우스왕과 바다의 여신 테티스 사이에 낳은 아이로 불사신의 존재로 만들기 위해 저승의 스틱스 강에 몸을 담궈 강철과 같은 신체를 가진 것으로 전해 내려오는 아킬레스. 테티스가 그의 발꿈치를 잡고 강물에 담그는 바람에 발꿈치가 유일한 약점이 된 것으로 알려진 이 영웅은 브래드 피트가 그 역을 맡았다.

 

 

몸에 걸친 옷 사이로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드러내며 강인한 전사의 모습을 보여주는 브래드 피트.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로 뽑히기도 한 그는 그야말로 힘과 남성미를 갖춘 희대의 영웅의 모습을 그대로 갖고 있는 듯하다. 또한 트로이에는 그 외에도 에릭 바나, 올랜도 블룸, 숀 빈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미남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며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비록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 서술된 방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진 않지만 트로이 목마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남녀 배우들이 펼치는 사랑과 전쟁에 관한 이야기는 영화를 즐기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장점: 대규모의 스케일과 박진감 넘치는 전쟁신
단점: 다소 긴 러닝타임

별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