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라이프 오브 파이 (2012) - 난파선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소년과 호랑이의 생존기
Mr. Cobb
2014. 10. 30. 18:15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2012)
개요: 모험, 드라마, 판타지 / 미국 / 127분
난파선에서 살아남은 소년 '파이'와 호랑이의 생존기!
<와호장룡>,<브로크백 마운틴>,<색, 계> 등을 통해 인간 내면의 심리를 디테일하게 표현해낸 이안 감독의 2012년 작품 <라이프 오브 파이>.
영화는 2001년 출판 되어 전 세계적으로 1,000만부 이상의 판매 부수를 기록한 얀 마텔의 소설 'Life of Pi'를 원작으로 한다.
극중 주인공 이름인 파이(Pi). 인도 폰디체리 마을에서 자라난 이 소년은 어린 시절, 현실과 정신세계에 대해 호기심이 가득했다. 고향에서 두 아이를 기르던 그의 부모는 팍팍한 삶에 지쳐 운영하던 동물원을 정리하고 아들과 함께 캐나다로의 이민 길에 오른다.
하지만 갑자기 불어 닥친 폭풍우에 화물선이 그만 침몰하고 작은 아들 파이(수라즈 샤르마)만이 목숨을 건지는데. 거친 파도가 몰아치는 가운데 가까스로 바다에 띄워진 구명보트. 거기에는 예전 동물원에서 기르던 호랑이와 얼룩말, 하이에나, 오랑우탄이 올라타 어린 소년과 함께 생활한다.
한 소년과 동물들의 생존을 위한 사투. 벵갈 호랑이의 등장으로 파이와 다른 동물들은 불편하기만 하다. 비록 야생 호랑이는 아니지만 조련사도, 먹을거리도 부족한 상황에 치명적인 공격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맹수의 모습에 소년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태평양 한 가운데서 조난 신세가 된 파이의 이야기는 언뜻 동물들과의 생존기로 보인다. 홀로 외딴 섬에 갇힌 한 남자의 사투를 그린 영화 <캐스트 어웨이>. 톰 행크스 주연의 이 영화는 살아남기 위한 주인공의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과 무인도에서의 외로운 삶을 극적으로 그리고 있다. 하지만 <라이프 오브 파이>는 이와는 조금 다른 주제의 영화로 극한 상황 빠진 소년의 고뇌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는데 집중한다.
이야기가 끝난 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장점: 영상미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야기 구성과 연출의 힘
단점: 다소 밋밋한 전개
별점: ★★★★☆
<스포일러, 리뷰, 결말해석>